양재역 사거리 상권은 남부순환로와 강남대로가 만나는 지점에 있어 도심으로의 진출입이 자유로운 교통의 요충지라 할 수 있다. 북쪽으로는 강남역이 있어 주변 오피스 상권의 수요자들을 흡수하기 위한 술집과 음식점이 생겨났고 동쪽으로는 도곡동, 개포동이 있어 배후세대 또한 뛰어난 상권이라고 할 수 있다. 양재역 상권은 다른 강남지역의 역세권 상권과 달리 주거지역으로 분리되어 한동안 빛을 보지 못했지만, 현재는 유동인구 하루 약 10만명 이상으로 상권이 변화하고 있다. 또한, 양재역 상권은 분당과 용인 수원 신도시 등이 급부상하면서 강남과의 연결지역의 역할을 하고 있고 농협 하나로마트, 코스트코, 화훼시장 등의 수요는 양재역 상권을 유통의 핵심상권으로 부각하는데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도 양재역 인근으로는 상가건물, 오피스, 아파트 등의 신축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상권이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는 중으로 현재 진행형인 상권이다.
◆실거래 사례(양재역 사거리 인근)

B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대형 오피스텔 건물과 금융기관, 병원 등이 입점하고 있고, 주로 은행, 화장품과 같은 판매시설들이 대로변에 자리 잡았고. 이면으로 언주초, 은광여고, 은성중학교 등 초, 중, 고가 위치하여, 학생 유동인구도 상권 형성에 한몫하는 지역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6층 건물이 2016년 7월 6일 3.3m²당 4,882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관공서와 예식장이 입점해 있으며 남쪽으로는 법원이 있다. C 지역은 배후 말죽거리 공원과 서초 IC 방향으로 서초구청, 국립외교원이 양재 IC 방향으로는 양재 주차장과 서울가정법원이 자리 잡고 있어 상권이 발달하는데 제약을 받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8층 건물이 2011년 2월 21일 3.3m²당 5,371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금융기관, 병원, 오피스텔이 입점되어있다. D 지역은 오피스와 주거가 혼합된 상권이다. 특히 5번 출구 앞 KFC와 농협 골목 사이 상권과 던킨도너츠 양재사옥이 위치한 양재 시장 골목이 대표적인 상권이다. 이 지역은 같은 자리에서 오랜 기간 명성을 이어오는 업소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8층 건물이 2016년 2월 29일 3.3m²당 7,355만 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양재역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양재역 5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시세 이하 투자 및 임대수익형 4층 건물, 수익률 4.3%의 빌딩이 매가 30억 원.
◆주변추천매물2
양재역 2분 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한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5.3%의 빌딩이 매가 40억 원.
◆주변추천매물3
양재역 7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4.7%의 빌딩이 매가 67억 원.
◆주변추천매물4
양재역 7분 거리의 대로변에 위치한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4.7%의 빌딩이 매가 70억 원.
◆주변추천매물5
양재역 7분 거리의 대로변에 위치한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4.2%의 빌딩이 매가 73억 원.
◆주변추천매물6
양재역 7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5.6%의 빌딩이 매가 80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