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태윤 산업부 기자) 국내 최대 종합병원인 서울아산병원이 사무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오는 10월29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17년 2월 졸업예정자로 인문,사회,법정,상경, 보건행정 계열 전공자로 어학성적 토익 800점이상이어야 지원가능하다. 공인회계사와 공인노무사는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인·적성검사/실무면접→경영진면접/영어인터뷰→논술/경영진과 식사→신체검사(서울 아산병원)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채용규모는 10~20명이 될 전망이다.
서울아산병원은 2704병상을 보유한 국내 최대 병원으로 하루평균 외래환자는 1만1000여명에 달하며, 수술건수도 연간 6만1000건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국내 장기이식 수술의 25%를 시행하고 있으며 간 이식 수술분야는 전세계 1위의 명성을 얻고 있다. 전체 직원은 의사 1685명, 간호사 3561명, 사무직 583명 등 모두 7907명이다. 서울아산병원은 사무직 채용을 앞두고 지난 10월중 서울시내 주요 대학을 순회하며 처음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채용설명회를 통해 나온 채용정보를 Q&A로 요약했다.
-사무직은 어떤 분야가 있는가
사무직은 크게 기획,교육,관리 부문으로 나뉜다. 기획부문 ?기획팀,경영분석팀,홍보팀,고객만족팀,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로 구성되며, 교육부문은 교육수련실,아카데미운영팀,시뮬레이션팀이 있다. 관리부문은 총무팀, 경리팀, 원무팀, 법무팀, 자재팀,중앙공급팀,시설팀,보안관리팀,후생사업팀,사회복지팀이 있다. 이밖에 진료지원팀, 감사팀,연구지원팀,연구기획팀,건진운영팀,국제사업팀 등이 있다.
-경력개발지원은 어떤게 있나
3~5년 주기로 직무순환을 통해 일반관리자(제너럴리스트)와 전문가(스페셜리스트)로 육성하는 전환배치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신규사업, 신규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인력충원시 사내공모를 통해 공개적으로 경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내공모제도도 운영중이다.
-초봉은 어느정도 인가
신입사원은 4500만원 수준이다. 성과급은 별도다. 연봉제가 아니라 호봉제를 유지하고 있다.
-진료비 혜택도 있을 것 같다
본인,배우자,자녀의 진찰료,선택 진료비는 100% 지원하고 입원시 본인 부담금은 50%지원한다. 장기 근속자로 퇴사해도 본인,배우자 진찰료는 100% 지원한다.
-다른 복지헤택은
매년 우수직원 100명을 선발하여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직원들을 릴렉스하기 위해 마사지를 받을 수 했으며, 직원라운지에는 노래방, PC룸,보드게임 등을 설치했다. 사내결혼 커플도 137명이나 된다. 정년은 60세가 보장된다.
-직무별 채용규모는
순환보직제여서 직무별 선발을 하지 않는다. 신입사원은 입사후 면담을 통해 직무를 배치받는다.
-인적성검사 대비는
시중의 인적성 문제집을 종합하여 구성했다. 인성검사는 두개 문항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다.
-면접은
1차는 인적성검사와 실무 면접을 하루동안 본다. 실무면접은 중간관리자 3~4명과 지원자 3~4명이 자기소개서 기반의 면접으로 진행된다. 직무 지식과 전문성을 본다. 2차면접은 경영진 면접이다. 영어인터뷰도 추가된다. 3차는 논술평가로 문제해결력,논리력을 측정한다. 비중은 2차 면접이 더 중요하다. 3차 논술은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합격이다. 이후 경영진과 함께 식사를 한다. 건강검진은 서울 금강아산병원에서 하고 내년 1월1일 입사한다.
-제2외국어 우대는
서류전형에 가산점이 될수 있지만 별도로 검증하지는 않는다. 병원에서는 중국어, 아랍어를 할수 있는 인재가 필요하다.
-논술문제는
병원 관련된 시사문제, 바이오와 연관된 주제가 나올수 있다. 그동안 시사,인문 등의 문제를 출제해 왔다. (끝) / trues@hankyung.com
모바일한경는 PC·폰·태블릿에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입니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