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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성인 인구의 절반이 ‘골든블루’ 경험, 병 나열하면 서울에서 부산 5.5회 왕복
국내 위스키 전문회사인 주식회사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한국 위스키 시장에 저도수 트렌드를 만들어낸 국내 최초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가 지난 10월 말까지 출시 6년 1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병(450ml기준)을 돌파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는 주류 음용 가능 국내 성인(만19세 이상) 인구 약 4200만명(행정자치부 주민등록인구통계 기준) 중 절반 정도가 ‘골든블루’를 경험한 셈이며, 판매된 위스키병(22㎝)을 세로로 쌓으면 서울과 부산(약 400㎞)을 5.5회 왕복할 수 있는 양이다.
‘골든블루’의 인기비결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혁신적 제품 컨셉과 철저한 마케팅 차별화에 있다. ‘골든블루’는 제품 개발과정에서부터 ‘한국인을 위한 위스키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3년 간의 개발 및 시험 과정을 거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최적의 풍미를 찾아냈으며, 여기에 부드러운 목 넘김이 가능하도록 최적의 도수를 결합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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