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화장품 원료 사업 진출

입력 2016-11-08 10:26  


CJ제일제당이 화장품 원료 사업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화장품 원료 전문 브랜드 '엔'그리디언트'(N'gredient)를 선보이며 국내외 화장품 원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엔'그리디언트'는 천연을 뜻하는 네추럴(Natural)의 N과 원료를 뜻하는 인그리디언트(ingredient)를 합친 것으로, 자연 친화적 원료를 의미한다.

CJ제일제당은 모든 제품을 천연 유래 원료로 만들고 친환경 발효·효소 기술을 적용해 기존 화장품 원료와 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원료는 미백이나 자외선 차단 등 특정한 기능을 보유한 '유효원료(Active)'와 흡수도나 발림성 개선 등 화장품을 더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해주는 '기초원료(Base)'의 두 가지로 분류된다.

지난해 기준 약 18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세계 화장품 원료 시장에서 기초원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80% 이상이다.

8일 태국 방콕에서 개막한 아시아 최대 규모 화장품 원료 박람회인 '인-코스메틱스 아시아'에도 참가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석원 CJ제일제당 뷰티소재사업팀 부장은 "현재 개발된 원료 외에 앞으로 보습소재, 바이오 유화제뿐 아니라 기능성 유효원료를 지속해서 개발해 글로벌 천연 화장품 원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화장품 원료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국내 기업들도 연이어 뛰어들고 있다. 최근 SK가 국내 1위 화장품 원료 기업인 바이오랜드를 인수했으며 코오롱과 KCC 등도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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