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공연 실황을 전 세계로 생중계하며 K-POP팬들이 즐기는 시상식으로 거듭나고 있는 멜론뮤직어워드가 올해는 중국 내 K-POP팬들의 관심을 반영해 특별상인 ‘Tencent QQMusic Asia Star상’을 신설, 수상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QQMusic에서 이달 18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후보는 QQMusic 스트리밍 건수 및 관심도(일종의 ‘좋아요’와 유사) 기준으로 상위에 선정된 블락비, 비스트, 씨스타, 아이오아이, 아이콘 등 5개 팀이며 최종 선정된 한 팀이 특별상을 수상하게 된다. 해당 상은 중화권 팬들의 사랑을 받은 K-POP 대표스타임을 입증하는 의미가 있는 바 아티스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 멜론뮤직어워드에서 가장 만나고 싶은 아티스트에 투표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연 당일 레드카펫을 포함한 모든 행사는 QQMusic 에서 실시간 생중계 될 예정이고, 투표하기 등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별도의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 어워드에 초청할 예정이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6 멜론뮤직어워드’는 서울시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11월19일 오후 7시부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18일까지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부문별(총 23개 부문) 수상자 선정 온라인 2차 투표가 진행 중이다. 공연 실황은 중국 QQMusic 을 비롯해 멜론(앱·웹사이트) 및 MBC뮤직, MBC에브리원, 다음, 카카오TV, 1theK 유튜브 채널과 일본 MUSIC ON! TV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한편, QQ Music(QQ音?)은 중국 최대 모바일 기업인 텐센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음악사이트로 유료가입자는 1000만명에 달한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