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 풍덕천동에 위치한 진산마을 삼성래미안 5, 6, 7차 아파트는 총 2672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다양한 평형을 갖추고 있으며, 신분당선 초역세권, 편리한 주변시설, 최고의 학군이라는 삼박자를 갖춘 가장 인기있는 아파트로 평가받고 있다.
우선 교통면에서는 올해 새로 개통된 신분당선 수지구청역과 기존의 분당선 죽전역이 도보로 이동가능한 근접거리에 있으며, 광역버스정류장도 가까워 서울 및 도심권으로의 출·퇴근이 매우 용이하다.
생활면에서는 주변에 롯데마트, 이마트, 신세계백화점이 위치해 있고, 바로 맞은편에 수지구청, 우체국, 보건소, 여성회관, 문화복지타운, 도서관, 병원, 은행, 음식점 등이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탄천까지 이어지는 성복천도 가까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다.
학군에 있어서도 잘 알려진 것처럼 명문 풍천초, 이현중이 단지내에 있으며, 명문 풍덕고, 수지고도 지척에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특히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유명 학원가도 바로 단지 맞은편에 있다.
아파트 거래 동향과 관련해서 진산마을 에덴부동산 관계자는 "진산마을 竊볜」潔횡팎컷??입지가 우수해 수요자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편이며, 주로 실거주 목적으로 매매가 꾸준히 일어나고 있다" 며 "또한, 현재 전·월세 물량은 찾는 수요에 비해 매물이 부족한 상황이라 물건이 나오면 바로 소진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010-9811-8133 에덴공인중개사사무소 이순애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