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글로벌 가정간편식 제안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이 처음으로 유명 음식점 '진진바라', '팬아시아' 등과 함께 출시한 간편식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내년 4월 점실점에 간편식 전문 매장도 낼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한정식 체인점 '진진바라', 동남아시아 음식점 '팬아시아', 요식 서비스 브랜드 '플레이팅'과 제휴해 우선 35가지 간편식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플레이팅 치미추리 스테이크(1만6000원), 팬아시아 팟타이(5900원) 등이다.
행사에서는 모든 상품을 각 제휴 음식점 직원들이 현장에서 만들어 판매한다.
김나연 롯데백화점 식품부문 수석바이어는 "최근 가정간편식 구매 고객이 늘면서 간편한 조리 과정을 통해 인기 있는 식당과 셰프의 레시피를 재현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기획했다"며 "가정간편식 매장 수를 늘리고 메뉴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가정간편식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각 유통기 汰?관련 사업에 잇따라 진출하고 있다. 한국농식품유통교육원에 따르면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0년 7700억원에서 지난해 1조700억원으로 확대됐다. 올해는 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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