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2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1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약사가 소비자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비자의 날 기념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 및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소비자 권익 향상에 노력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소비자의 날은 매년 12월3일로, 소비자 권리 의식을 신장시키기 위해 제정한 국가기념일이다.
동아제약은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품질경영실을 신설했다.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요구 및 불만 사항을 신속히 해소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2010년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0년, 2012년, 2014년 3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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