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꼬치 인기 있더니…중국 백주도 소비 급증세

입력 2016-12-11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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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꼬치 인기로 인해 중국 백주가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11일 이마트 등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주류 매출을 보면 중국 백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2.5% 급증했다.

이 기간 위스키·사케·백주 등이 포함된 양주 상품군에서 중국 백주의 매출신장률이 가장 높았다.

백주 가운데는 공보가주 매출이 가장 컸고, 오량액 경주와 홍성 이과두주, 금화 고량주가 뒤를 이었다.

이마트는 백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이 최근 몇 년 사이 양꼬치 외식 문화가 확산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 통계에 따르면 2012년 연간 약 4460t이였던 국내 양고기 수입량은 올해 1∼11월 8672t을 기록했다.

양꼬치의 인기에 따른 중국 주류 소비 증가세로 칭타오 소비량도 증가했다.

지난해 이마트 수입맥주 매출 3위를 기록한 칭타오는 올해는 1위를 지키고 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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