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미지 특화 모바일 검색 서비스 '라이브픽'

입력 2016-12-22 10:2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카카오는 이미지에 특화된 모바일 검색 서비스 '라이브픽'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라이브픽은 가수, 배우 등 스타의 이미지를 이벤트별로 묶어 시간 순으로 정렬해 보여준다. 단순한 이미지 검색을 넘어 스타의 동향을 빠르고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가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수요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라이브픽은 모바일 다음 검색과 카카오톡 샵검색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라이브픽에 멀티미디어 분석 기술을 활용했다. 이 기술은 다음 카페, 뉴스 등에 올라온 검색 허용 이미지를 자동으로 분석해 이벤트별로 분류하고 게시글에 많이 사용된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추출한다.

카카오는 "현재 스타 및 특정 이벤트 대상으로 라이브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이용자들의 반응에 따라 다양한 인물과 주제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회"이라고 밝혔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