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 따르면 집에서 술을 마시는 인구가 늘면서 올해(11월말 기준) 주요 주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로 뛰었다. 소주가 21.5%, 맥주의 경우 15.8% 증가했고 전통주는 3.9% 늘었다.
이와 함께 라면, 핫바, 오징어 등 안주 매출도 10~20%대로 증가했다.
특히 냉장안주 인기가 두드러졌다. CU의 냉장안주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12.9%에서 올해 46.6%로 급증했다.
주종별 동반구매 상품 순위에서도 냉장안주의 순위 상응이 돋보였다. 냉장안주가 전 주종의 동반구매 상품 2~3위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최근 집에서 술을 마시거나 혼자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늘면서 편의점에서는 계란말이, 고등어구이, 족발 등 소포장 냉장안주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남인호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메뉴 다양화, 용량 소형화를 통해 편의점 냉장안주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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