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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는 부산 중구 중앙동 소재 팬스타그룹 사옥 1층에 위치한 크루즈갤러리 & 프리미엄카페 ‘쓰리게이트’(Three Gate)에서 코스타크루즈 한국&대만지역 영업 책임자 Cooper Lin씨와 코스타 한국지사 및 팬스타그룹 임직원들과 모두투어, 하나투어, 여행박사 등 국내 유명 여행사 임직원들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이날 계약 조인식 체결에 따라 코스타크루즈사 소속 네오로만티카호(5만7100t)의 5월부터 10월까지 11개 크루즈 항차, 305개 객실을 항차별(15~30개 객실)로 나눠 판매할 예정이다.
항로는 부산~하카다~마이주루~카나자와~사카이미나토~부산(5박6일) 10개 항차와 부산~후쿠오카~마이주루~카나자와~불라디보스톡~속초~부산(7박8일) 1개 항차로 모두 부산을 준모항(부산에서 승하선)으로 하는 크루즈상품이다.
이날 조인식에서 Cooper Lin 코스타크루즈 한국&대만지역 영업 책임자는 “빠르게 증가하는 한국의 크루즈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네오로만티카호를 취항하게 되었다”며 “팬스타와 전문판매대리점 계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박상준 팬스타그룹 여객부문 대표는 “코스타크루즈와의 PSA 계약은 국내 크루즈시장 분석 및 상품 판매 경험 축적 등을 통해 궁극적으로 국적 정통크루즈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며 “외국적선 크루즈상품 판매를 넘어서 순수 대한민국 국적의 크루즈선 출범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팬스타그룹은 2015년 12월 현대상선과 합작해 국적크루즈선사 ㈜코리아크루즈라인(KCL)을 설립했으며, 7만t급 정통크루즈선 도입, 취항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문의는 1577-9008.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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