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 페스타 인 평창' 등 올림픽 특화 마케팅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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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을 큰잔치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까지 이제 1년도 남지 않았다. 코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도 시작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우선 ‘평창관광의 밤’과 ‘K-드라마 페스타 인 평창’ 등을 통해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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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를 활용한 행사가 다채롭게 열렸다. 지난 18일 평창 용평돔에서는 ‘K-드라마 페스타 인 평창’이 개최됐다. 관광공사와 강원도, 서울시, 경기도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5000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갔다. 외국인 관광객도 2800명에 달했다. 한류스타 이영애가 참석한 가운데 SBS 인기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한복패션쇼가 열려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쏠렸다. 엑소(C.B.X), 비투비, 아스트로 등의 K팝 공연과 린, 거미, 김범수 등의 공연 등도 펼쳐졌다. 관광공사와 강원도는 이번 행사에 참석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테스트 이벤트 관람, 스키 체험 등으로 구성된 방한 상품을 개발해 호평을 얻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에 32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게 목표”라며 “문체부와 평창조직위, 강원도 등과 함께 올림픽 개최지의 사계절 관광 콘텐츠 확충, 테스트 이벤트 개최 지원, 상품개발 및 해외 홍보, 국내 붐업 및 수용태세 개선 등을 핵심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평창=이민희 여행작가 trave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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