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사장 윤경은, 전병조)은 KB증권 고객패널 'KB 스타 메신저' 제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KB 스타 메신저는 금융상품 투자경험이 풍부하고 의견개진에 적극적인 고객들로 구성된 고객패널제도로, 공개모집을 통해 고객 10명을 선발했다.
KB증권은 이날 선발된 10명의 고객패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본격적인 KB 스타 메신저 가동에 나섰다. 이들은 향후 4개월 동안 패널활동을 통해 KB증권의 금융상품 평가, 비대면 채널 활성화 등 상품, 서비스 전반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안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KB증권은 또 원활한 KB 스타 메신저 운영을 위해 활동비 지원과 우수 제안·활동에 대한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며 상품 판매 후에도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주요지점 고객대상 고객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계획을 준비 중이다.
한편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은 각각 ‘KB호민관’과 ‘KB희망서포터즈’활동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 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KB증권도 이번 'KB 스타 메신저' 출범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윤경은 사장은 “앞으로‘KB 스타 메신저’활동을 통해 고객의 애정 어린 충고와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