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제조업체인 (주)원광빙고농업회사법인(원광빙고)이 군대에서 사용하는 전술 요소를 활용해 급성장하고 있다.
전북 군산시에 자리잡은 이 회사는 보랭용 아이스팩 제조, 냉동 보관 및 급속 동결, 태양광발전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아이스팩 분야에선 일본 등 해외로 수출한 경력이 있는 국내 주요 업체 중 하나다. 냉동 보관 및 급속 동결 분야에선 하림 동우 사조 등 전북 주요 육계 업체와 수산물 업체(아리울)의 제품을 맡고 있다 .
원광빙고는 군의 전술적 운영 요소를 반영한 경영 방침을 통해 브랜드를 관리한다. 전술적 운영 요소란 임무, 지형 및 기상, 가용 병력, 가용 시간, 민간 요소 등을 말한다. 원광빙고는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비자 친화적 브랜드 전략과 비전을 수립했다. 당사 직원을 대상으로 자체 클레임 대응 방법을 자료로 정리하고, 1 대 1 교육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한 느낌을 주도록 노력했다. 홈페이지도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제작하고, 변경된 로고를 제품에 반영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신경썼다.
그 결과 아이스팩 브랜드 ‘빙고아이스’는 2013년 브랜드 관리 강화 시작 후 광고 비용을 52% 절감했고, 매출은 2006~2010년 대비 69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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