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지혜 생활경제부 기자) 최근 여기저기서 펑크 문화를 비롯해 복고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예전에 유행했던 빈티지한 스타일, 과감하게 색깔 포인트를 주는 패션이 유행하고 있죠. 이런 복고 열풍은 자유분방한 감성을 드러내보이기에 제격이죠. 또 ‘심플한 디자인이 최고’라는 불변의 진리를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최근 ‘완판’(완전판매)된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의 인기 신발 ‘코트 디럭스’의 인기도 같은 맥락입니다. 테니스화처럼 생긴 심플한 하얀색 운동화 위에 F 글자만 큼지막하게 넣거나 빨강, 파랑 등 휠라 대표 색상을 포인트로 넣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작년 9월 출시 이후 5개월동안 코트디럭스가 15만켤레 이상 팔렸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휠라코리아는 중고생을 대상으로 같은 반 학생들 전원에게 이 코트 디럭스 신발과 휠라 헤리티지 티셔츠를 주는 통 큰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름하여 ‘코트디럭스-우리반 [찍었]스 컨테스트’입니다.
이 행사는 코트 디럭스의 인기를 주도한 중고등 학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합니다. 국내 중학교,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같은 반 학생들 전원과 담임선생님이 모여 개성 있는 포즈로 단체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재치 있게 제목을 달아 이벤트 페이지(www.filaclass.com)에 응모하면 됩니다. 4월30일까지 접수를 받는데 각 학급별 응모작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한 뒤 좋아요를 많이 받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특히 사진 촬영을 하면서 있었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찍어 추가로 응모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휠라코리아는 재치 있는 사진을 올린 학급을 선정해 5월 15일 이벤트 공식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베스트 학급상 8학급, 비하인드 메이킹상 2학급을 선정해 총 10팀을 뽑을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들에게는 학생 전원에게 코트 디럭스 운동화와 휠라 헤리티지 티셔츠를 증정합니다. 받을 때 신발 종류와 사이즈를 고를 수 있고, 베스트 학급상 중 여학생 3팀에게는 코트 디럭스 딸기우유색 제품을 줄 예정입니다. 또 8개 학급 중 최고의 아이디어를 보여준 한 학급에는 1000만원 상당의 학교 체육 시설 및 용품을 지원한다고 하니 선생님들도 관심을 가질만 한 이벤트가 아닐까요.(끝) / spop@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