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1704/2017041101261_AA.13678739.1.jpg)
소음을 줄이는 차음 소재를 적용해 의자 끄는 소리, 청소기 소리 등 실생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탄성력이 높아 어린이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대우건설기술연구원에서 시행한 경량충격음 저감량 시험 결과 맨바닥 대비 26㏈의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아소리잠은 국내 시트형 바닥재 최초로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 표면에 옥수수에서 유래한 식물성수지(PLA)를 적용한 친환경 바닥재다. 포름알데히드,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최소화해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과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다.
LG하우시스는 얼마 전 리뉴얼 신제품을 3년 만에 선보였다. 기존의 친환경성 및 층간소음 저감 성능은 그대로 살리면서 제품 표면에 미끄러움을 줄여주는 안티슬립(Anti-slip) 기능을 적용했다.
논우드(Non-Wood) 디자인인 대리석 느낌의 ‘비얀코 마블’을 비롯해 최근 유행하는 ‘헤링본’과 전통 대청마루가 연상되는 ‘패치 워크’ 등 기존에 없던 디자인 패턴을 새롭게 추가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디자인 패턴이 한층 다양해져 시트 바닥재만으로도 다양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