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사거리 상권은 상권의 규모가 크고 밀집도가 높은 대학가 상권이나 강남 타 지역의 상권과는 다른 차별성과 독특함을 가지고 있다. 프라다, 구찌, 루이비통, 아르마니 등 수많은 명품 브랜드가 모여 명품 거리를 형성하고 있다. 청담사거리를 중심으로 대로변에 여러 금융기관, 명품 자동차 전시장 및 호텔이나 대형 오피스 빌딩들이 있고, 이면으로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사옥이나 고급 음식점 및 스튜디오, 멀티샵들이 있어 청담동만의 개성 있는 색깔을 느낄 수 있다. 다른 지역 상권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고급스럽고 단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청담동은 현재에도 진행 중인 상권으로 대로변이나 이면 할 것 없이 신축 및 리모델링 공사가 한창인 지역이다. 청담동이라는 이름 하나만으로도 높은 네임 밸류를 가지고 있어 부동산 투자처로는 손색없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실거래 사례(청담사거리 인근)
A 지역은 대로변으로 수많은 명품업체와 금융업체, 자동차 전시장들이 있다. 청담동 거리와 꽃다이길을 기준으로 웨딩업체, 카페, 음식점, 수입 명품 브랜드 매장, 유명 디자이너 샵 등이 입점하고 있으며 유명 회사 사옥들이 밀집되어 있다. 거리를 오가는 유동인구는 가로수길, 강남역 등 주변 패션 상권들에 비해 적은 편이지만 개인 구매 고객의 객단가 수준에서 월등히 높아 거래금액 면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으로 볼 수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건물이 2016년 12월 22일 3.3㎡당 9646만 원에 매매되었다.
B 지역은 명품 샵, 카페, 금융기관이 있으며, 유명 엔터테인먼트가 밀집되어 있으며 연예 관련 기획사 사무실이 밀집된 지역이다. 이면으로 주거시설이 집중되어 있어 이자카야, 호프집이 많이 생기는 추세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압구정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6년 11월 7일 3.3㎡당 8616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수입 자동차 전시장, 음식점, 금융기관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주택이 밀집된 지역이었으나 최근 단독주택 등을 리모델링하여 헤어샵, 네일샵, 개인 음식점 등으로 근린생활시설들이 입점하여 상권이 확장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7년 1월 3일 3.3㎡당 4046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도산대로와 영동대로를 따라서 프리마호텔과 리베라호텔 등 유명 호텔이 위치한 상권으로, 대로변 쪽으로는 유명 자동차 전시장 및 오피스빌딩들이 밀집되어 있다. 이면에는 인근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을 위주의 근린생활시설이 입점해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6층 건물이 2016년 11월 21일 3.3㎡당 9503만 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청담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청담역 9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 코너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4.1%의 빌딩이 매가 80억원.
◆주변추천매물2
압구정로데오역 5분 거리의 압구정로 이면에 위치한 사옥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4.7%의 빌딩이 매가 86억원.
◆주변추천매물3
청담역 5분 거리의 삼성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5.6%의 빌딩이 매가 90억원.
◆주변추천매물4
청담역 7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5.8%의 빌딩이 매가 90억원.
◆주변추천매물5
청담역 9분 거리의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 및 사옥형 8층 건물, 수익률 4.3% 빌딩이 매가 95억원.
◆주변추천매물6
청담역 3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10층 건물, 수익률 6.2% 빌딩이 매가 175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