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은 아이디 하나로 모든 계열사 온라인몰에 접속할 수 있는 전산 작업도 병행 중이다. 본인 인증만 하면 회원 가입이 가능한 간편 가입 서비스 또한 도입키로 했다. 구매자의 성별 연령 구매내역 등을 분석해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전 계열사로 확대키로 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쇼핑 소프트웨어 ‘헤이봇’에도 빅데이터 서비스를 넣는다. 구매와 반품, 배송 등의 쇼핑 정보를 시작으로 추천 코디 등 맞춤형 쇼핑 정보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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