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아카데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수요에 맞는 취업역량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다. 저학년에게는 조기 진로선택을 통한 취업을 유도하고 고학년에게는 졸업 후 단절 없는 노동시장에 조기 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운영기관(기업·사업주단체, 대학, 민간 우수훈련기간)이 대학 및 기업과 협약을 맺고 협약대학 또는 자체 교육훈련시설에서 과정운영, 취업지원 등 사후관리를 통한 지속적 취업연계를 지원한다.
수원대는 장기 6개, 단기 1개 과정이 선정돼 재학생 175명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단기과정은 2~3학년을 대상으로 직무이해와 기초직무훈련을 제공하며 장기과정은 4학년을 대상으로 비전공자에게 다양한 분야의 경력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오픈소스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활용 인터넷(소셜)마케팅 ▲빅데이터기반 마케팅기획전문가 양성 ▲3D디자인&프린팅 실무자 양성 ▲3D모델링 피규어 제작전문가 양성 ▲경영기획/전산회계/세무(ERP)전문가 양성 ▲유통물류실무자양성 총 7개 과정이 운영된다. 오는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대는 200여개가 넘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캠퍼스 Job(잡)투어 채용 박람회를 개최해 기업체 인사담당자와 채용상담 및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에 도움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힘쓰고 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