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지난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박4일간 중국인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서울 관광명소 방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들 방한단은 이날 서울시 강서구 오정로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인천국제공항 제2격납고를 방문해 ▲A350 시뮬레이터 및 종합통제센터 견학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정비 현장 견학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오는 19일부터는 ▲북촌한옥마을 ▲한강크루즈 등 서울의 관광명소를 방문해 한국의 전통 문화와 도시 색채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중국 내 온라인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파워블로거들로 지난 2월 아시아나항공 중국 SNS 계정의 모집공고를 통해 희망신청서와 사연 등을 제출한 후 선발됐다.
이들은 행사에 참여하며 경험한 내용을 본인의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하고, 행사 종료 후에는 중국 내 SNS를 활용한 아시아나항공과 한국 알리기 활동에 나선다.
문명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은 "중국 내 온라인 사용자가 7억명에 이르고, 모바일 사용률 역시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아시아나항공을 알리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으로써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중국 24개 도시, 32개 노선의 여객편을 운항하는 등 적극적인 중국 노선 개척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