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이날부터 GCH리테일 산하 ‘콜드스토리지’ ‘메르카토’ ‘제이슨스’ 등 프리미엄 슈퍼 17개 매장에 별도 공간을 마련해 e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공간은 ‘한국의 유통아이콘’이라는 콘셉트로 꾸몄다. 판매상품은 과자 차 시리얼 등 52가지다. ‘e브랜드 핫초코’ ‘e브랜드 콘프레이크’ ‘라면e라면’ 등이 인기가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GCH리테일은 말레이시아에서 123개 유통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 측은 중국시장에서 한류 열풍이 주춤해지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유통기업과 협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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