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1705/2017052610291_AA.13988249.1.jpg)
현재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정책대출상품은 여섯 가지다. 생활자금 대출은 햇살론과 사잇돌대출, 주택 구입용 대출상품은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등이 있다. 새 정부가 서민·취약계층 지원을 늘리기로 한 만큼 생활자금이나 주택 구입 대출이 필요하다면 정책금융상품 개편을 눈여겨봐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이 소식을 반기는 네티즌이 많았다. 반면 페이스북 이용자 정모씨는 “일자리를 늘리고 기업을 키울 생각을 해야지 퍼주기만 하면 어쩌느냐”고 우려했다.
25일자 <한·일 투자자 몰려 가격 폭등…SNS엔 “한 달 새 5배 벌었다” 무용담> 기사는 가상화폐 ‘이더리움’ 투자 광풍을 소개했다. 재테크 관련 커뮤니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이더리움 투자로 한 달 새 다섯 배 벌었다’는 등의 체험담이 줄을 이었다. 한 네티즌은 “거래소가 해킹당하면 순식간에 폭락할 수 있다”며 투자 시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유하늘 기자 skyu@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