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와 세종사이버대는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 정보기술(IT) ·정보보호 연구와 관련한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양해 각서를 지난달 3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력분야는 △ IT·정보분야 연구와 관련된 자료와 정보의 교환 △ IT·정보분야 실무 교육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현장실습에 관한 인적, 물적교류, △ IT·정보분야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제공 및 관련 세미나 개최 등 이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은 IT기술이 대한민국 미래 경쟁력의 핵심임을 인식하고 지난 30여년간 수많은 IT 지망생의 꿈을 현실화하는데 힘썼다. 또한 정보보안 인재 양성과 고급 IT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식에서 신 구 총장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최고를 추구하는 IT연구기관이다. 정보보안 전문가와 IT전문가 양성, IT국제협력 강화 등 소프트웨어 파워를 중심으로 모든 산업분야의 근간이 될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의 임직원와 배우자, 연구원생 등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시 수업료를 최대 50% 감면 받을 수 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