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힐튼이 관리하고 파머가 설계한 '환상의 니세코 골프코스'

입력 2017-06-04 15:32  


일본 최북단 홋카이도는 여름 평균 기온이 20도 내외로 선선하고, 태풍의 영향권에서도 벗어나 있어 여름철 골프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다. 일본 최고의 골프리조트 중 하나인 힐튼 니세코 빌리지 타운 리조트는 골프와 가족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우수한 숙박시설과 다양한 액티비티, ‘홋카이도의 후지산’이라 불리는 요테이산과도 가까이 있어 여행지로 부족함이 없다. 올여름에는 가족과 함께 힐튼 니세코로 여름 골프 여행을 떠나보자.

흥미로운 골프코스에 기후도 최적

힐튼 니세코가 있는 홋카이도의 니세코는 신치토세 국제공항에서 서쪽으로 2시간 정도 떨어진 전원마을이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요테이산과 국정공원 안누푸리산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다. 니세코는 내륙성 기후의 고원지대로 북해도에서도 가장 서늘한 지역에 속하고, 겨울철에는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청정 자연 속에서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작은 마을이지만 관광 산업이 발달해 있다.

구릉지대 위에 세워진 힐튼 니세코는 자연의 생명력과 고요함이 공존하는 우아한 골프 리조트다. 골프 코스에 수천 그루의 백자작나무가 줄지어 서 있고, 코스를 걷는 내내 요테이산과 안누푸리산의 거대한 자태가 눈앞에 펼쳐져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힐튼 니세코는 ‘라쿠텐 트래블’이 최근 발표한 일본 내 ‘인기 골프리조트’에서 3위에 선정됐을 정도로 인기 있는 골프 리조트다. 세계적인 호텔기업 힐튼의 철저한 관리, PGA의 전설 아널드 파머가 손수 설계한 흥미로운 골프 코스, 천혜의 자연환경, 다양한 액티비티가 더해져 인기를 얻고 있다.

초·중급자 위한 니세코 빌리지 골프장

힐튼 니세코는 홋카이도에서 가장 자연 친화적이고 다채로운 재미를 갖춘 골프장이다.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 절묘한 난도의 코스 설계를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난 파머가 코스를 설계한 덕택이다. 페어웨이와 그린에는 국내 골프장에서 보기 힘든 양잔디를 심었다.

힐튼 니세코 안에는 ‘니세코 빌리지 골프장’과 ‘니세코 골프장’ 두 곳이 있다. 니세코 빌리지 골프장은 ‘골프와 자연’을 모토로 만들어진 18홀 규모의 골프장이다. 코스 주변에 소나무와 백자작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어 라운딩하는 내내 숲을 걷는 기분이 든다. 지형이 평탄하고 페어웨이가 넓어 초급자와 중급자에게 적합하다. 니세코 빌리지 골프장을 대표하는 홀은 4번 홀이다. 요테이산이 정면으로 보이며 연못과 백자작나무가 그려내는 경관이 수려해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0번 홀은 니세코 빌리지 골프장에서 가장 긴 홀이다. 페어웨이 폭도 넓어 정면으로 보이는 요테이산을 향해 호쾌한 장타를 마음껏 날릴 수 있다. 그린 앞 100야드 지점에 워터해저드가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한다.

‘니세코 빌리지 골프장’이 무난한 골프장이라면 ‘니세코 골프장’은 고난도의 골프장이다. 힐튼 리조트에서 20분 정도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니세코 골프장은 18홀이며 산악 지형을 그대로 살려 만들었다. 코스는 까다롭다. 산악지형이기 때문에 바람이 거세며, 지형이 변화무쌍하고 공략이 까다롭다. 안누푸리산과 숲이 그려내는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골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전장이 길지 않고 내리막과 오르막이 심하며, 멀리 보이는 산하를 보고 티샷을 날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니세코 골프장을 대표하는 홀은 17번 홀이다. 전장 178야드의 짧은 홀이지만 그린 주변을 6개의 대형 벙커가 감싸고 있어 섬세하게 쳐야 한다. 바람이 유독 많이 불고 그린의 언듈레이션이 심해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다.

천연 온천과 다양한 액티비티

힐튼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는 힐튼 니세코의 호텔은 명성만큼 세련된 서비스와 분위기를 제공한다. 요테이산이 정면으로 보이는 객실은 골퍼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스파, 가라오케, 회의실, 결혼식장, 피트니스 클럽, 테니스 코트, 택배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시설과 서비스도 갖췄다. 특히 호텔 1층에 있는 천연온천 노천탕에 가면 요테이산을 보면서 온천욕을 즐기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포츠도 많다. 승마, 트리 트레킹, 플라이낚시, 패러글라이딩, 테니스 등 16가지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파크 ‘퓨어(PURE)’가 리조트 안에 있다. 자유이용권인 ‘퓨어 슈퍼 패스포트’를 구입하면 이 중 11가지 레포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버디투어가 ‘홋카이도 니세코 힐튼 골프’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한다. 그린피, 카트이용료 63홀 포함. 3박4일 119만원부터. 4박5일 139만원부터.

우동섭 여행작가 xyu2000@naver.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