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전국 CJ CGV 영화관 50곳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주는 디스플레이 제품이다. 해당 CGV 영화관을 찾은 고객들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통해 영화 예고편은 물론 광고, 상영관 정보, 티켓팅, 입장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여러 대의 사이니지를 조합해 대형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비디오월 형태의 사이니지 약 500대와 대형 UHD 사이니지 등 다양한 제품을 설치했다. 왕십리, 강남, 수원, 대전, 부산 센텀시티 등 전국 50개 CGV 영화관이 대상이다.
설치된 46인치와 55인치의 비디오월 형태의 스마트 사이니지와 대형 85인치 UHD 사이니지는 7일 내내 24시간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없는 내구성을 갖췄다. 500니트의 높은 밝기를 지원해 어두운 공간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매우 선명하게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CGV를 찾는 고객들의 행태에 맞춰 크게 두 가지로 사용 용도를 구분해 비디오월을 설치했다.
MAB(Movie Advertisement Board)형 비디오월은 매표소와 티켓 판매기 상단에 위치해 영화
예고편과 상영 정보를 노출해 고객들의 영화 선택 및 예매에 도움을 준다. ID(Information Display)형 대형 비디오월은 눈에 로비나 출입구 등에 설치해 영화 시작 전 대기 고객들에게 입장 안내 정보와 생생한 화질의 기업 광고를 전달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비디오월 사이니지는 영화관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로 활용도가 다양하다"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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