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꽃', 올해 창업자 2만명 지원
네이버는 소상공인의 창업·성장 단계에 따라 마케팅 비용을 지원해주는 '성장 지원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네이버가 최근 향후 3년간 200억원 규모로 소상공인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한 약속을 이행하는 것이다.
네이버는 판매자 단계를 월 평균 거래액 기준으로 3단계로 구분하고, 각 단계 첫 진입시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지원한다. 창업단계는 15만포인트, 성장단계는 30만포인트, 성공진입단계는 100만포인트가 제공된다.
판매자는 받은 포인트를 고객 포인트 적립 등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단계별로 지원되는 포인트는 해당 단계의 판매자들이 매월 평균적으로 쓰는 마케팅비용 수준이다.
네이버가 조사한 결과, 월 평균 거래액이 200만원~800만원 수준인 창업단계의 경우 판매자의 약 50%만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는 이유는 방법을 모르거나 효과에 대한 확신 없어서라는 의견이 많았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서포트 리더는 "이분들에게 관련 교육과 함께 마케팅을 해볼 수 있는 포인트를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기회를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과 부산에 있는 소상공인 지원 시설 '파트너스퀘어'에서는 창업, 마케팅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 지식이 부족한 판매자들을 위해 법률, 세무 등의 영역으로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꽃은 지난해에만 신규 창업자 1만명을 지원했다. 올해는 신규 창업자 2만명, 연매출 1억원 판매자 1만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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