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대 입소문 난 '마요네즈 라면'

입력 2017-06-07 17:4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농심 이어 삼양도 출시


[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이 와사비와 마요네즈를 넣은 ‘와사마요 볶음면’(사진)을 출시한다. 와사마요 볶음면은 달고 짠맛을 번갈아 즐기는 ‘단짠 트렌드’를 반영해 액상소스를 3개 넣었다. 간장소스와 마요네즈, 와사비 소스를 함께 넣어 비벼 먹는 방식이다. 양배추 플레이크를 넣어 씹는 식감도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편의점 등에서 ‘참치마요 삼각김밥’과 ‘연어마요 김밥’ 등 마요네즈가 첨가된 제품은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마요네즈 맛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라면으로도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며 “매운맛 일색이던 국물 없는 라면 시장에 부드러운 맛의 마요네즈가 등장하면서 10~2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 1위인 농심은 지난 4월 ‘참치마요 비빔면’을 내놨다. 마요네즈 소스와 참치볼 형태의 건더기 스프가 들어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