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은 도시공원, 공동주택, 어린이집, 식품접객업소 등 관내 모든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관리 실태와 안전관리자의 법적의무 사항 전반에 대한 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은 지난 3월20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70일 간) 안전관리지원기관(한국체육시설 안전기술 사회적 기업)을 통한 전문적인 전수조사를 기반으로 구축했다.
시는 야외활동이 많은 하절기를 맞아 안전수칙판에 ‘QR코드’를 부착해 놀이시설 안전점검 상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DB 입력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QR코드는 시민들에게 놀이터 안전상황을 공개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투명한 안전관리가 이루어져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상시 안전점검을 생활화하는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황병열 안전총괄과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희망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활동공간을 확보하고 어른들의 관리 소홀과 무관심으로 인하여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광주=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