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촬영은 기초부터 강의
[ 최병일 기자 ] 여행작가 양성 전문과정 중 최고의 강사진과 콘텐츠를 자랑하는 ‘HK여행작가아카데미’가 1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한국경제신문의 여행섹션 ‘여행의 향기’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는 여행 작가로 활동할 기회를 준다.
tvN의 ‘수요미식회’ ‘알뜰신잡’ 등 방송을 통해 음식과 문화에 관한 탁월한 식견과 입담을 과시한 황교익 음식 평론가(사진), ‘도전! 지구탐험대’ ‘세계테마기행’ 프로그램으로 세계를 누빈 탁재형 PD, 《끌림》 《안으로 멀리 뛰기》 등 여행 산문집을 낸 이병률 시인,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 일러스트레이터 겸 방송인 밥장 등이 강사로 나서 다채로운 여행 얘기를 들려준다. 어머니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난 태원준 작가와 어수웅 문학전문 기자가 글 쓰는 비결을 알려주는 강좌도 주목된다. 여행 작가에게 필수인 사진촬영 강의는 폭넓은 마니아층을 거느린 남미전문 박명화, 이두용 사진작가가 맡는다. 카메라의 기본부터 구도, 포토샵, 인물사진 잘 찍는 법 등을 알려준다.
강의는 6월15일~8월31일 서울 가톨릭청년회관(홍대입구역 2번출구)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2회 열린다. 수강료는 65만원. 대학생은 10%를 깎아준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event.hankyung.com)나 HK여행작가아카데미 사무국(010-9326-1044)으로 하면 된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