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대회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코딩에 관심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누구나 학년·전공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8월4일오후 6시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회는 카카오 개발자들과 코딩 전문가 그룹이 출제한 알고리즘 문제를 보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8월5일 온라인 예선이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100명을 대상으로 9월9일 오프라인 본선이 열린다.
1등 500만원(1명) 2등 300만원(2명) 3등 200만원(3명) 등 총 21명에게 2000만원 이상의 상금이 지급된다. 본선 진출자 전원은 카카오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서류전형 및 코딩테스트 면제 혜택을 받는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본선 진출자는 카카오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와 다음이 합병한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카카오 주체의 개발자 행사다. 신정환 카카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카카오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개발자를 위한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