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희망기업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사업 공고란에서 관련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내달 14일까지 업무 담당자 이메일(bigstar@gdca.or.kr)로 접수하면 된다.
도와 진흥원은 앞서 오는 27일 성남 스타트업캠퍼스 세미나실에서 관련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술을 선도하는 빅데이터 스타트업을 중점 육성해 데이터 기반 산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 5년 미만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도내 사업장을 두거나 이전 계획이 있는 기업은 지원 시 우대한다.
사업 절차는 ‘서류심사’ 및 ‘빅스타(BIGdata STARtup) 선발대회’를 통해 총 11개팀을 선발한 뒤 비즈니스 모델 사업화를 위한 ▲전담멘토링 ▲대기업 연계 네트워킹 ▲스킬업 강연 ▲전문 기술 인력 멘토링 ▲입주공간 ▲데모데이 시 총 1억원의 시상금 등을 지원한다.
도는 지난해 빅스타 선발대회를 통해 9개 스타트업을 첫 선발했다. 이들 스타트업은 도로부터 멘토링과 전문스킬업 교육, 투자 매칭 등 실효성 높은 맞춤형 지원을 받아 총 5억7000만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박종서 도 빅데이터담당관은 “지난해 사업은 스타트업별 전담 멘토제가 참여 기업에 만족도가 높았다”며 “올해는 사업비 지원 및 일부 스타트업에 창업 공간을 제공해 스타트업이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좋은 경기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