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아소산 영봉 향해 '힐링 샷' 날리고…800년 온천에 풍덩

입력 2017-06-25 16:26  

일본 구마모토 골프 여행



일본 규슈에서 후쿠오카 현 다음으로 골프장 수가 많은 구마모토 현. 일본의 유명 프로선수를 많이 배출한 곳이기도 하다. 구마모토 현의 야쓰시로 시는 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다. 수준 높은 골프장이 많아 골퍼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매년 11월 규슈 3대 축제로 꼽히는 ‘묘켄제’가 열린다. 전국의 유명한 불꽃제조사들이 기량을 겨루는 ‘야쓰시로 전국 불꽃 경기 대회’는 규슈 최대의 축제 중 하나다. 야쓰시로는 질 좋은 고기를 사용한 스테이크로도 유명한데 이를 맛보려는 관광객이 많이 방문한다. 멋진 골프코스, 맛좋은 음식,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매력적인 도시 야쓰시로에서 관광을 겸해 골프를 즐기다 보면 일상에 찌든 가슴이 탁 트일 것이다.

야쓰시로 GC

야쓰시로 시내 중심부에서 남쪽으로 약 30㎞ 떨어진 야쓰시로 GC는 1991년 도다 고마쓰 공동기업체의 설계로 조성됐다.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해서 1년 내내 경기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고, 시내와 가까워 지역 골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구릉지에 조성된 18홀(파72) 코스로 코스 사이 간격이 짧으며 페어웨이가 넓어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코스는 전반적으로 기복이 적고 평탄한 편이다. 하지만 그린 주변에는 가드 벙커가 많이 배치돼 있고, 서쪽에 있는 인코스는 아웃코스에 비해 다소 기복이 있는 편이라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대부분 홀은 티 박스에서 그린이 보인다. 가장 긴 홀은 3번홀(파5, 546야드), 가장 짧은 홀은 10번홀(파3, 165야드)이다. 파5 홀은 11번 홀만 제외하고 모두 500야드가 넘도록 구성됐다. 야쓰시로 GC는 개장 후 약 20년이 지났지만 코스 개조 및 확장, 연못 매립 등의 작업을 통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내부에는 클럽하우스와 레스토랑, 퍼팅 연습장 등이 갖춰져 있다. 특히 시내에서 골프장으로 가는 길에는 800년의 역사를 지닌 히나구 온천이 있어 경기 후 온천을 즐기며 피로를 풀 수도 있다.

그랜드챔피언GC

구마모토 공항에서 약 15㎞ 떨어진 그랜드챔피언GC는 구마모토 아소산 서쪽에 자리 잡고 있다. 한여름에도 고원 특유의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쾌적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고 대자연과 하나된 아름다운 경치는 마음의 피로를 씻어준다. 일본 100대 골프 코스 중 하나인 사가현 비와코CC, 지바현 소부CC 등을 설계한 도미지와 세이조가 만들었다.

그랜드챔피언GC는 어려운 편이다. 전체적으로 평평하지만 구릉지가 교묘하게 배치돼 있어 전략적으로 경기에 임해야 한다. 2번홀(파4456야드)은 그린이 보이지 않는 언덕을 넘겨야 하는 홀로 그린 좌측과 우측에 벙커가 있다. 7번홀(파4378야드)은 오른쪽이 도그렉이고, 4번홀(파4420야드)은 왼쪽으로 거의 90도 가까이 꺾인 홀이다. 도전을 좋아하는 골퍼라면 좋아할 만한 코스. 내부에 클럽하우스와 레스토랑, 사우나, 270야드 규모의 연습장 등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월드CC

야쓰시로 시 인근의 월드CC는 야쓰시로 시내에서 차로 약 2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다. 정규 18홀 규모로 전장 길이는 6581야드다. 골프장 주변을 산이 병풍처럼 휘감고 있어서 눈이 시원하다. 전체적인 코스는 웅대한 느낌이지만 대지의 고저 차가 30m 정도로 매우 평평한 편이라 기복이 적다. 전략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코스로 설계돼 벙커와 마운드, 모래 벙커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는 조형미가 인상적이다. 여러 홀에는 작은 운하와 연못이 맞물려 있어 개성 넘치는 레이아웃을 즐기며 경기할 수 있다.

여행 팁

가자골프는 구마모토 야쓰시로 골프상품을 판매 중이다. 목요일 출발(54홀)과 일요일 출발(72홀) 두 가지 상품이 있으며 최소 출발인원은 4명부터다. 야쓰시로 시내의 셀렉트로얄호텔에서 숙박한다. 야쓰시로 도심부에 있는 비즈니스급 호텔로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옥상 비어가든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소규모 모임에서부터 단체까지 수용하는 연회장을 갖추고 있다. 상품가에는 왕복항공료, 호텔(2인1실), 그린피, 카트피, 조식, 여행자보험 등이 포함됐다. 94만9000원부터.

김명상 여행작가 qw235689@naver.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