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72시간이내 피드백
7월 10일부터 서비스
[ 신익훈 기자 ] 2018학년도 대입수시전형의 큰 흐름은 학생부종합전형이다. 9월11일부터 시작하는 수시지원을 앞두고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자소서)는 대입 당락을 가르는 핵심이다.
자소서는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 내용을 기본으로 생기부에는 적히지 않은 나만의 이야기를 풀어내야 한다. 분량 제한으로 학생의 차별점과 강점을 드러내기가 쉽지 않다. 입시컨설팅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적지 않지만 대부분 고액이어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민이 크다.
한국경제신문 생글생글은 자소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생글 온라인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7월10일(오후 1시)부터 8월29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공통문항 질문에 대해 전반적인 구조를 설계하고 첨삭을 거쳐 학생의 역량을 부각시키는 자소서를 작성하도록 도와준다.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고액 1 대 1 대면 컨설팅의 장점을 온라인화하여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생글 자소서 컨설팅은 기본 질문지를 바탕으로 전문 컨설턴트가 자소서의 구조를 조언해 주는 게 특징이다. 기본질문지는 학생을 파악하기 위한 학생부 조사, 공통문항과 개별 질문 등으로 구성된다.
학생이 이 질문지를 작성하면 컨설턴트가 자소서의 기본방향 및 작성방향에 대해 전체적인 골격을 잡아주고 이에 따른 컨설팅도 해준다. 이를 토대로 학생은 구체적인 자소서를 작성하고 이에 대한 추가 첨삭이 이뤄진다. 이후 최종 첨삭 및 코멘트를 제공함으로써 자소서 컨설팅이 마무리된다.
생글생글 홈피(sgsg.hankyung.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기소개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게시판에 등록하면 첨삭자는 72시간 내 피드백을 주고 컨설팅을 시작한다.
서비스 단위는 한 대학 및 한 학과다. 학교나 학과 추가 시 신규 신청하면 된다. 개인 신청 및 학교 단체 신청도 가능하다. 컨설팅 비용은 7만 7000원이다.
신익훈 연구원 shim85@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