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포커스] 더 커진 차체에 추돌 경고장치까지…'미니'의 기준을 확 바꾼 '팔방미인'

입력 2017-06-27 16:34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


[ 장창민 기자 ]
2011년 국내 출시된 미니(MINI) 컨트리맨은 세계에서 54만 대 이상이 팔린 성공적인 모델이다. 특히 미니 고유의 4륜구동 시스템인 ‘ALL4’를 적용해 언제 어디서든 주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은 더 커진 차체를 기반으로 다양한 활용성은 물론 가족 단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델로 진화했다.

차량 길이는 4299㎜로 이전 모델 대비 199㎜가 길어졌다. 폭과 높이 또한 1822㎜와 1557㎜로 각각 33㎜, 13㎜ 확장돼 탑승자에게 더욱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은 450L로 40 대 20 대 40 비율로 접을 수 있는 뒷좌석 시트를 활용할 때 최대 1390L까지 적재 공간이 확장된다.

한층 진화된 뉴 미니 컨트리맨의 외관은 강인함을 뽐낸다. 고유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헤드라이트가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미니 쿠퍼 D 컨트리맨은 기존 세대 고성능 쿠퍼 SD 컨트리맨 모델보다도 강력한 출력인 150마력과 최대토크 33.7㎏·m의 힘을 발휘한다. 고성능 모델인 뉴 미니 쿠퍼 SD 컨트리맨 모델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강력해진 엔진과 함께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는 8단 스포츠 스텝트로닉 트랜스미션 및 기어 시프트 패들 적용으로 보다 스포티한 온·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다.

미니 최초로 카메라 기반 전방 추돌 경고 장치인 ‘액티브 가드’도 전 라인업에 적용됐다. 전방의 물체와 충돌 위험을 감지했을 때 디스플레이 표시와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을 알린다. 10~60㎞/h의 속도에서는 브레이크 작동에 개입하는 등 안전성도 강화됐다.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돼 편리하게 내비게이션 등을 조작할 수도 있다. 강력해진 성능과 향상된 안전성 등 특별

한 기능으로 새로워진 뉴 미니 컨트리맨은 아일랜드 블루, 체스트넛 컬러 2종이 추가돼 개성에 따른 총 8종의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옵션 및 엔진 성능에 따라 총 4개 모델이 출시됐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뉴 미니 쿠퍼 D 컨트리맨이 4340만원, 뉴 미니 쿠퍼 D 컨트리맨 ALL4 모델이 4580만원, 뉴 미니 쿠퍼 D 컨트리맨 ALL4 하이트림 모델이 4990만원, 뉴 미니 쿠퍼 SD 컨트리맨 ALL4 모델이 5540만원이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