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형규 기자 ]


마곡 사이언스타 오피스는 강서구 마곡지구 C4-4, 5블록에 있다. 업무시설 200실과 근린생활시설 65실로 이뤄졌다. 지하 4층~지상 13층 규모다. 이 중 지상 1~4층까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지상 5~13층은 오피스가 들어선다. 마곡 사이언스타 5층에는 비즈니스 플랫폼이 마련돼 있다. 접견실 및 회의실, 가변형 세미나실 등을 갖춰 입주 기업의 업무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1층 로비에는 기업 홍보를 위한 갤러리가 마련된다. 24시간 이용 가능한 샤워실, 행사 무대가 가능한 옥상정원, 공용 테라스, 계단식 스카이라운지 등 차별화된 시설도 도입했다. 전반적인 시설이 모두 입주 기업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계획 아래 이뤄졌다.
단지가 있는 마곡지구는 연구 인력 4만여 명, 유동인구 약 40만 명, 고용인구 16만5000명을 배후 수요로 두고 있다. LG컨소시엄, 롯데컨소시엄, 넥센, 코오롱컨소시엄, 이랜드 등 국내 유수의 기업체도 입주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마곡 최대 연구개발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가 바로 앞에 있다. 입주 시기도 올해 8월로 LG사이언스파크 입주 시기와 비슷하다. 17만여㎡ 규모로 조성되는 LG사이언스파크에는 오는 9월부터 2020년까지 전자·화학·통신, 에너지·바이오 분야 등 2만5000~3만 명의 연구 인력이 들어올 예정이다.
교통 여건도 좋다. 5호선 마곡역, 발산역과 9호선 공항철도가 가깝다. 버스 정류장도 초입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공항대로가 인접해 있어 공항 및 여의도, 강남 등 시내로 이동이 빠르다. 올림픽대로 이용도 편리하다.
3면이 개방된 지역에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마곡 5대 거점 공원이 단지 옆에 있다. 여의도 공원의 약 두 배 규모인 서울 식물원의 진입로에 있다. 녹지 시설이 풍부해 쾌적한 환경이 제공된다. 또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단지 상가는 쇼핑 동선을 고려해 차별화된 MD 구성, 상가 전용 에스컬레이터, 실내정원 등으로 이뤄진다. 집객 효과를 높여 핵심업무지구 내 24시간 수익형 상가로 발돋움할 방침이다.
분양 관계자는 “마곡지구 내 가장 경쟁력 있는 분양가에다 올해 9월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LG사이언스파크 효과와 맞물려 투자 1번지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마곡지구 업무 중심 랜드마크로 인식되면서 오피스, 상가 모두 판매가 완료된 것 같다”고 전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