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1973년 창립됐다. 40여 년간 도로·철도·교량·항만·공항 등 사회 기반시설 구축부터 친환경 주거시설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시공력을 인정받아왔다. 2010년 이후부터는 7년째 국내에서 가장 많은 주택을 공급한 건설사로 꼽힌다.
대우건설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주거문화공간을 조성한다는 가치를 추구한다. 대표 브랜드인 ‘푸르지오’의 이름도 여기서 유래했다. 순우리말 ‘푸르다’에 대지와 공간을 상징하는 단어 ‘지오(Geo)’를 결합해 만들었다.
대우건설은 자체 분석 시스템을 통해 전략사업지를 선정하고 차별화된 상품 전략을 적용하고 있다. 시장분석능력과 상품경쟁력을 바탕으로 실수요 중심 지역 공급 기조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차별화된 단지 내 조경도 이런 노력의 일환이다. 입주민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단지 내부에 녹지 공간을 풍부하게 조성하고 로맨스가든, 키즈가든, 아쿠아가든 등 테마별 공원을 각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
올해는 도시정비사업을 중점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최근 주택시장이 재개발·재건축 분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 주목했다. 서울 시내 도시정비 사업장 중 핵심 지역을 선정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우량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뉴스테이 사업도 다변화할 예정이다. 오피스텔과 주상복합 임대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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