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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지사에서 활동하는 20명의 MD는 현대오일뱅크만의 고유한 서비스 전담 조직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주유소의 전반적인 서비스 향상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현대오일뱅크는 고객의 눈높이로 주유소의 서비스 및 환경 개선을 실천하고자 온라인 서포터스, 보너스카드 모니터링 회원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주유소 현장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팀’과 고객들에게 고급 원두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찾아가는 바리스타’ 등을 운영하며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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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현대오일뱅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 임직원은 2011년 대기업 최초로 임직원 급여를 재원으로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을 설립하고, 매달 급여의 1%를 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대기업 임직원이 본인 급여의 1%를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하기로 한 것은 현대오일뱅크가 처음으로 타 기업의 동참과 함께 우리나라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철민 기자 press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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