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형 히든챔피언 선정은 4차산업의 발전가능성을 토대로 미래 경제 성장의 중심이 되고, 신기술을 융합 접목해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기업을 중점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에스피엑스플로우테크놀로지(대표 이병승) △파크이에스엠(대표 이승찬)△마로인(대표 강승규) △에스위너스(대표 신중조)△동성코퍼레이션(대표 박충열) △늘푸른바다(대표 김형광) △동연스틸(대표 추병두) △유니테크노(대표 이좌영) △인타운(대표 이창희) △수상에스티(대표 이성종) △한국컴포짓(대표 김성하)이다.
선정된 기업 중 에어드라이어 제조업체인 에스피엑스플로우테크놀로지는 기존 제품보다 최대 95%까지 전기 소모량을 줄이는 등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이산화탄소도 줄일 수 있는 ‘상(相)변화식 드라이어’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파크이에스엠은 부산의 대표적인 게임업체로 온라인 FPS게임(First-person shooter) ‘오퍼레이션 7’을 제작해 전 세계 80여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를 통해 ‘오퍼레이션 7 레볼루션’과 ‘벅스박스’(가족용 캐주얼 게임)의 발매도 진행 중이다.
이 밖에 종합 디지털 콘텐츠 기획, 제작 및 서비스 회사인 마로인,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컨테이너 보안장치 개발업체 에스위너스등은 4차산업과 관련해 미래 유망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시는 설명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개발(R&D) 및 R&D과제 기획을 중심으로 국내외 마케팅과 지식재산권, 컨설팅 등을 포괄하는 패키지 형태로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지원된다.향후 5년간 부산시의 선도기업 및 중견기업 육성사업과 연계해 집중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형 히든챔피언은 부산의 미래 대표 기업이 될 것”이라며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글로벌 리더그룹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