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은 기자 ]


업계 최초로 재무설계사(FP)가 고객을 방문해 사고보험금 상담은 물론 보험금 신청서류를 접수·처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현재 46만 명 이상 이용한 고객맞춤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한화생명의 고객만족(CS) 전문강사가 고객사를 방문해 직원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행복일터의 노하우를 전파하는 ‘우리들의 행복한 일터 만들기’는 2000여 개 고객사에서 9만여 명이 교육을 수료함으로써 상생경영을 확대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


모바일센터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센터 방문에 따른 비용과 시간을 절약시켜 준다. 한화생명 측은 “그동안 지속적인 홍보와 사용자 편의성을 보강해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한 업무 처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 삶의 가치를 더하는 SMART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실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세계 초일류 보험사가 되겠다는 목표를 향해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보험사 중 가장 많은 수를 자랑한다. 베트남법인의 안정적인 이익 실현, 중국 내 전국 성(省) 보험사로서의 시장점유율 확대 등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에 가속도를 붙였다.
한화생명은 ‘삶과 세상을 잇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04년 출범한 한화생명봉사단은 2만4000여 명의 임직원과 FP가 활동하고 있다. 11시 콘서트, 세계불꽃축제, 한화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 등 다양한 기업 메세나 활동도 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2016년 2월 100조원 시대를 열었다.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는 “앞으로도 ‘함께 멀리’ 정신으로 고객 삶을 지키고 키우는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도록 도전과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