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그룹은 은행 내 디지털 인적·물적 역량을 한데 모은 조직이다. 신한은행의 디지털 전략을 총괄하는 디지털전략본부, 모바일 채널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디지털채널본부, 빅데이터 분석역량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센터로 구성된다.
자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CIB그룹을 분리해 GIB그룹과 대기업그룹을 각각 신설했다. GIB그룹은 지주와 은행, 금융투자, 생명보험, 캐피탈 5개사의 투자금융 분야를 통합했다. 그룹 내 모든 계열사의 IB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매트릭스 조직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부문별 시너지를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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