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우상 기자 ] 조립완구 레고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결합한 레고라이프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이클 에베센 레고코리아 대표(사진)는 10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레고라이프를 이용하면 직접 조립한 레고를 SNS에 올리고 세계 친구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다”며 “세계 어린이들이 레고 창작물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레고라이프는 북미 지역과 유럽에서 올해 상반기 첫선을 보였다.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이날 한국과 일본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응용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된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다. 레고 캐릭터를 형상화한 이모티콘으로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해 악의적인 댓글이나 공격적인 언사가 오갈 수 없도록 했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부모가 자녀의 레고라이프 사용을 안심할 수 있게 하는 데 신경을 썼다”며 “어린이의 신상 등이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고코리아는 지난 1월 열린 세계 최대 전자쇼 CES에서 공개돼 큰 주목을 받은 코딩 완구 레고부스트도 이날 공개했다. 레고부스트는 어린이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쉽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직접 프로그래밍해 레고를 움직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기본적인 움직임과 소리를 내는 동작 등을 코딩할 수 있으며 색깔과 음성, 움직임을 인식하는 센서가 있어 특정 소리에 대답하는 등 사용자와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
에베센 대표는 “레고부스트는 디지털 시대에 조립완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레고의 답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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