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 간의 추억과 일정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제공한다.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개개인의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해 홈 스크린을 각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미는 기능도 추가됐다. 재료, 상황, 종류별로 구분된 800여 개의 레시피들을 음성으로 검색할 수도 있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은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이마트 애플리케이션과 삼성 페이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 외에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대형화면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즐기는 ‘폰 미러링’ △냉장고 도어 하단의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2개의 스피커를 통해 멜론, 벅스 등 음악 감상 △오늘의 날씨를 비롯해 미세먼지 농도, 주요 뉴스의 헤드라인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된다.
냉장고의 기본인 강력한 신선도 유지 기능도 갖췄다.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미세정온기술’을 ‘풀메탈쿨링’으로 더 강화했다. 기존 냉장실의 벽면과 선반뿐 아니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을 메탈로 감싸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했으며, 식재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채소실+’ ‘셰프팬트리’까지 메탈쿨링을 적용했다. ‘액티브 쿨링’ 기능으로 냉장고 문을 열 때 차가운 공기로 에어커튼을 만들어 외부 공기가 섞이는 것을 막아 내부의 온도 상승을 50%로 줄였다. 2017년형 모델은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honed black)’ 색상으로 출시되며, 919L 용량에 출고가는 1059만원이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