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유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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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관리가 뛰어난 농가에 대한 ‘신선플러스 농장’ 인증제도 도입했다. 국내외 산지 및 유통 전문가들과 협업해 산지 수확, 포장, 운송, 진열 등 산지에서 고객 식탁에 이르는 유통 전 과정을 개선하는 ‘신선의 정석’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이를 통해 ‘친환경 파프리카’, 국내에서 유일한 ‘구기자 토마토’ ‘1등급 이상 삼겹살’, 완도 바다에서 1000일 이상 키운 ‘청정 전복’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국내에서 찾기 힘든 상품을 소싱하기 위해 지난해 홈플러스 바이어들은 비행기 마일리지만 50만㎞, 지구 12바퀴에 달하는 ‘발품’을 팔았다. 이 결과 국내 최초 ‘페루 애플망고’, ‘칠레산 체리’ 등 가성비 높은 상품을 소개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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