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빅스비 보이스' 영어 서비스 시작

입력 2017-07-19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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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한국어 서비스에 이어 미국·국내서 영어 서비스 시작
갤러리, 날씨, 메시지, 카메라 등 30여개 애플리케이션과 기능 지원
‘빅스비 보이스’ 사용자 100만명 돌파, 1억5000만회 이상 사용




삼성전자가 19일부터 갤럭시S8·갤럭시 S8+ ‘빅스비 보이스’ 영어 서비스를 미국와 한국에서 정식으로 시작한다.

‘빅스비 보이스’ 영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은 10여 가지다. 갤러리·계산기·날씨·리마인더·빅스비 비전·메시지·삼성 인터넷·설정·시계·연락처·전화·카메라 등이다.

한국어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빅스비 실험실(Bixby Labs)’을 통해 미리 사용해볼 수 있다. 삼성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내 파일·비디오 플레이어·삼성 노트·삼성 커넥트·삼성 페이·삼성 헬스·음성 녹음·이메일·캘린더 등이다. 구글 지도·구글 플레이 뮤직·구글 플레이 스토어·페이스북·우버·트위터 등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뉴욕과 LA의 시차가 얼마인가?”, “미국 수도가 어디야?” 등과 같은 지식 기반 질문에 대해 삼성과 구글이 협력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한다.

‘빅스비 보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S8·갤럭시 S8+ 좌측에 탑재된 빅스비 전용 버튼을 누르거나 ‘하이 빅스비(Hi Bixby)라고 부른 후 원하는 동작을 명령하면 된다. 국내 사용자들은 갤럭시S8·갤럭시 S8+의 ‘빅스비 홈 > 설정 > 언어 및 음성 스타일’ 메뉴를 통해 영어를 선택하면 ‘빅스비 보이스’ 영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빅스비 보이스’가 지원됨에 따라 사용자는 상황에 따라 음성, 터치, 텍스트 입력 중 원하는
방식을 자유롭게 교차하며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빅스비 보이스’가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은 터치로 가능한 대부분의 작업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번의 명령으로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연속해서 실행하며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정해진 명령어나 완벽한 문장을 입력하지 않아도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동작한다.

한편 지난 5월 서비스를 시작한 ‘빅스비 보이스’ 한국어 서비스는 현재까지 1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누적으로 1억5000만 건 이상의 음성 명령을 수행했다.

한국어 서비스는 음성으로 잔액조회·계좌이체 등이 가능한 △ 은행 서비스를 비롯해 △ 구글 플레이 스토어 △ 구글 번역 △ 카카오톡·페이스북 메신저·왓츠앱(WhatsApp) 메시지 읽어주기·받아적기 기능 등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가 추가됐다. 멜론 서비스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인기성우·방송인 서유리씨의 음성이 추가 제공됐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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