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을 밝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박람회는 직업과 진로에 대한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문직업인을 길러내는 전문대의 실용교육 내용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대구시교육청과 행사를 공동 주최해 영남권 초·중·고교 학생들이 직업체험, 진로상담을 통해 꿈과 끼를 찾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에서는 △자율체험관 △전문대학 기획체험관 △전문대학 학교기업관 △진로·진학상담존 등이 운영된다. 특히 자율체험관은 무인항공기(드론) 조종, 가상현실(VR) 게임 개발 체험부터 간호사·임상병리사·유아교사·바리스타·카지노딜러 등 각종 직업 체험까지 모두 7개 분야 40개 콘텐츠를 선보인다.
기획체험관에서는 실물 크기 헬기와 엔진 등을 전시해 다양한 체험 기회와 전문가 특강을 제공한다. 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피부미용 등 뷰티(미용)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 역시 직접 시연해보고 직업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문대교협은 드론경진대회도 함께 열어 1~3등에게 상품을 수여한다. SF9, 맵식스, 모모랜드 등의 가수들이 무대에 선다.
이기우 전문대교협 회장은 “초중고 학생들이 진로와 적성을 찾고 일반인들은 전문대 직업교육의 필요성을 깨달으며 전문대 구성원들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알차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영남권 박람회에 이어 오는 11월2~4일에는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전국권 박람회가 열린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