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사드 악재에도 2분기 실적 '선전'

입력 2017-07-25 20:26  

영업익 3.1%·순익 5.6% 늘어
상반기 영업익 4924억 사상 최대



[ 민지혜 기자 ] LG생활건강이 중국의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보복에도 불구하고 올해 2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뒀다. 상반기 전체로는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반기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에 1조5301억원의 매출과 2325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25일 공시했다. 순이익은 1683억원을 냈다.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5%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3.1%, 5.6% 늘었다. 상반기로는 매출 3조1308억원에 영업이익 4924억원, 순이익 3489억원을 달성했다. 작년 상반기보다 1.9%, 7.3%, 9% 늘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사드 위기로 중국 관광객 수가 급감해 면세점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6% 줄었지만 중국에서 고가 화장품 매출이 75% 증가하면서 이를 상쇄했다”며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3개 부문으로 사업 포트폴리오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도 실적에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는 화장품이 2분기에 7812억원의 매출과 148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작년 2분기보다 4.7%, 2.7%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3732억원의 매출과 38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생활용품 브랜드 ‘오가니스트’와 ‘온:더바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31% 상승했다. 음료부문은 3757억원의 매출과 45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씨그램’ ‘토레타’ ‘갈아마신 배’ 등 비(非)탄산음료의 성장세가 높았다.

LG생활건강은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전날보다 2만4000원(2.56%) 오른 96만2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은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화장품사업에 위기요소가 있지만 생활용품과 음료 등 세 가지 사업 포트폴리오가 안정적인 실적으로 이어졌다”며 “화장품 브랜드 후와 숨37이 중국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앞으로 더 성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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