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화 SK증권 연구원은 "네오팜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0.2% 증가한 35억원으로 추정치에 부합했다"며 "하반기에도 화장품 업종 분석 대상기업 중 가장 큰 폭의 이익 성장을 시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토팜', '아토팜 리얼베리어', '제로이드', '더마비' 등 전 화장품 브랜드가 상반기에 성장했다고 서 연구원은 전했다. 아울러 하반기에도 이 같은 기조가 지속될 것이란 관측이다. 이에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전년 대비 51.2% 증가한 1444억원으로 종전 대비 6.2% 상향 조정했다.
아토팜의 7월 홈쇼핑 방송횟수는 4회로 지난해 3분기(6회)의 절반 이상을 이미 진행했고, 여름용 신제품과 콩순이 협업 제품의 판매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아토팜 리얼베리어는 헬스앤드뷰티스토어(H&B) 확대와 싱가포르 및 대만 왓슨스 입점을 통해 매출이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제로이드는 올해 취급 병·의원수가 올 들어 약 350개 늘어난 600개까지 확대된 데 이어 연말에는 1000개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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