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태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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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항공기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하늘 위의 호텔’로 불리는 A380 10대를 2011년부터 도입해 완료했으며, 초대형 신규 항공기인 B747-8i는 2015년 4대 도입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순차적으로 10대가 도입될 계획이다. B747-8i 1호기는 2015년 8월 국내 첫 도입을 완료했으며, 이로써 세계 최초로 B747-8 기종의 여객기와 화물기(B747-8F)를 모두 운영하는 항공사가 됐다.
대한항공은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한층 더 새로워진 항공기 좌석과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최근 새로운 퍼스트 및 프레스티지 클래스 좌석과 업그레이드된 기내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한 신형 B777-300ER 항공기를 선보였다.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코스모 스위트 좌석은 슬라이딩 도어를 장착해 좌석 상부 개방으로 답답하지 않고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한편 외부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아도 돼 프라이버시까지 완벽히 보장한다. 좌석폭은 등받이를 세웠을 때 24인치(60.9㎝)지만, 침대 모드로 180도 뉘였을 때는 팔걸이가 침대 높이에 맞춰 낮춰지게 돼 좌석 폭이 약 20㎝ 넓어져 더 편안히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선보인 새로운 프레스티지 스위트 좌석 또한 숨어 있는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침대모드로 변경 시 자동으로 팔걸이가 내려가면서 약 1.5인치(3.8㎝)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좌석 사이에 개인용 칸막이뿐만 아니라 복도 쪽 칸막이 크기를 대폭 키워 다른 항공사의 일등석에서나 가능한 프라이버시를 제공한다. 좌석 배치도 눈에 띈다. 기존 좌석들이 수평 방향으로 나란히 배치돼 있던 것과 달리 창가 승객들이 복도를 진·출입할 때 아무런 불편이 없도록 개인 통로 공간을 개인 좌석에 할당했다. 동일 공간에 좌석을 더 장착하기보다 승객 개인 통로를 확보해 승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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