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점 소비자 만족도 1위는 스타벅스"

입력 2017-08-21 17:42   수정 2017-08-22 06:0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소비자원, 1000명 조사
엔제리너스 매장 편리성
이디야 가격만족도 높아



[ 김보라 기자 ] 커피전문점 중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스타벅스인 것으로 조사됐다. ‘매장 이용 편리성 부문’에서는 엔제리너스, ‘가격·부가혜택 부문’에서는 이디야커피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21일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가 종합만족도 5점 만점에 3.8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엔제리너스(3.73), 투썸플레이스(3.73), 할리스커피(3.72), 커피빈(3.71), 이디야커피(3.7)가 뒤를 이었다. 스타벅스는 직원 서비스, 매장 접근성, 맛·메뉴, 서비스 호감도 등 4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커피전문점 7곳의 종합만족도는 3.74점으로 같은 조사를 벌인 2015년 대비 0.06점 상승했다. 업체별로는 엔제리너스(0.15), 탐앤탐스(0.1), 스타벅스(0.05), 할리스커피(0.02)의 점수가 각각 올랐다. 커피빈은 점수 변동이 없었고, 이디야커피는 0.02점 하락했다.

만족도 항목별로 보면 가격·부가혜택 만족도가 평균 3.24점으로 가장 낮았고, 매장 접근성이 3.84점으로 가장 높았다. 커피전문점 수가 늘어나 쉽게 커피를 접할 수 있게 됐지만 여전히 소비자들은 커피 가격이 품질과 서비스 대비 비싸다고 생각한다는 뜻이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